레이 중고차로 사려고 하는데 경차는 취등록세 아예 안 내도 되나요? 이번에 첫차로 레이 중고차 하나 알아보고 있는데요. 경차는 취등록세가 면제라는 말이 있던데 제가 알기로는 금액 제한이 있다고 들어서요. 정확히 얼마까지 면제고 초과하면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1
경차를 구매하실 때 취득세는 '취득세액이 75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전액 면제됩니다.
레이 중고차를 살 때 취득세액을 계산해보면 보통 75만 원을 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차 가격이나 연식에 따라 계산된 세액이 75만 원을 초과한다면 그 초과분에 대해서는 세금을 내셔야 합니다. 취득세는 [위택스] 사이트에서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계산해 볼 수 있으니, 구매 전 차량의 가격을 토대로 세액이 얼마인지 미리 조회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