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우울증 때문에 공무원 병가 사용 하려는데 진단서만 있으면 기간 상관없나요?

등록일 | 2026-06-09
우울증 때문에 공무원 병가 사용 하려는데 진단서만 있으면 기간 상관없나요?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어서 공무원 생활 잠시 쉬고 싶어요.. 병가 사용 최대 며칠까지 가능한지.. 연가랑 합쳐서 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공무원 병가는 진단서가 있다고 해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연간 최대 6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질병이나 부상 정도가 심각하여 60일을 초과할 때는 '질병 휴직' 제도를 활용해야 하고요. 연가와 병가는 별개의 개념이므로 연가 일수가 남아있다면 함께 사용하여 치료에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절차와 본인의 남은 병가 일수는 소속 기관 인사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