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주식 예수금은 충분한데 대용 금액이 잡혀서 출금이 안 되는데 왜 이러죠?

등록일 | 2026-06-18
주식 예수금은 충분한데 대용 금액이 잡혀서 출금이 안 되는데 왜 이러죠?
주식 예수금 대용 금액 설정된 게 미수금 때문인가요? 예수금 대용 금액 해지하고 현금으로 인출하려면 며칠 기다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주식 대용금액은 본인이 보유한 주식을 담보로 잡은 가상의 평가 금액일 뿐이므로, 실제 계좌에서 바로 인출할 수 있는 실물 현금(출금가능금액)이 아닙니다.

    예수금 총액 대장에 숫자가 충분해 보이더라도 미수거래 결제 대금이나 주식 매수 청약 등으로 청구된 현금이 얽혀 있다면 전산상 출금이 일시 차단되고요.

    만약 주식을 매도하여 이 대용금액을 현금으로 완전히 뽑아내려는 상황이라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정확히 2영업일(T+2)의 주식 결제 기간이 지나야 전산상 출금가능금액 대장으로 정상 전환되므로 HTS나 MTS 상세 창구에서 '인출가능금액' 항목을 최종 확인하셔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