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실업급여 1차 방문 교육 시간 늦으면 아예 인정 안되나요?

등록일 | 2026-06-01
실업급여 1차 방문 교육 시간 늦으면 아예 인정 안되나요?
내일 1차 실업 인정일이라 센터 방문해야 하는데.. 혹시 1차 방문 교육 시간에 10분정도 늦어도 들어갈 수 있는지, 아니면 아예 불출석 처리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ㅜ

답변 닷말풍선 1

  • 1차 방문 교육은 정해진 시간에 입실하는 것이 원칙이며, 10분 정도 늦는다면 입장이 제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교육은 정해진 인원과 시간이 엄격히 관리되므로, 교육장에 늦으면 출석으로 인정받지 못해 실업급여 수급 절차가 꼬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일찍 도착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