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가인정자인데 신청 결과 언제 나오는지 질문 드려요 고용센터 갔더니 가인정자 상태라고 하더라고요 ;; 가인정자로 분류되면 최종 승인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못 받을 수도 있는 건지 질문 좀 드릴게요 ㅠ
답변 1
고용센터에서 '가인정자'라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실업급여 수급 자격은 갖추었으나 최종 서류 처리가 진행 중인 상태를 의미하며, 방문일로부터 대략 '1~2주 이내'에 첫 급여(구직급여) 승인 결과가 나옵니다.
가인정자는 수급을 받기 위한 기본적인 고용보험 가입 일수(180일)나 퇴사 사유 조건 등은 전산 확인이 되었지만, 전 직장에서 제출해야 하는 '이직확인서'가 아직 고용센터에 접수되지 않았거나 행정 서류 처리가 물려 있어 임시로 등록해 둔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못 받을까 봐 너무 불안해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회사 측에 연락하여 "이직확인서 처리를 빨리 진행해달라"고 요청하시는 게 서치를 단축하는 가장 좋은 팁입니다. 센터 방문 후 14일 이내에 정식 자격 인정 여부가 문자로 통보되며, 승인이 떨어지면 첫 방문일로부터 계산된 8일 치의 대금이 지정하신 통장으로 안전하게 입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