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알바몬으로 지원했는데 미열람 상태면 취업 활동 인정 안되나요? ㅠ

등록일 | 2026-06-15
알바몬으로 지원했는데 미열람 상태면 취업 활동 인정 안되나요? ㅠ
실업급여 제출해야 하는데 업체에서 계속 알바몬 미열람 상태로 둬서 걱정이에요 ;; 알바몬 미열람 이어도 제가 지원한 내역만 있으면 취업 활동 증빙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ㅠ

답변 닷말풍선 1

  • 알바몬을 통해 성실히 입사 지원을 완료했다면 해당 업체에서 이력서를 '미열람' 상태로 계속 방치해 두고 있더라도 고용센터로부터 실업급여 수급을 위한 정당한 구직활동(취업활동)으로 100%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법 지침상 실업급여 인정 기준은 상대 회사의 이력서 열람 여부나 합격 여부가 아니라, 수급자 본인이 재취업을 위해 정당한 절차를 거쳐 구직 노력을 기울였는가 하는 '지원 행위 자체'를 핵심 조항으로 삼기 때문이고요.
    실업인정일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실 때는 알바몬 사이트 내 [개인서비스] -> [지원현황] 탭으로 이동하셔서 해당 회사의 지원 내역이 명확히 찍힌 '취업활동 증명서(또는 이력서 전송 확인증)'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고용센터 전산망에 파일로 접수하시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수당 정산 처리가 완료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