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급여 수급 중인데 주식 투자로 수익 나면 신고해야 하나요? ? 실업 급여 받는 동안 주식 단타로 돈 좀 벌었는데.. 이것도 소득으로 잡혀서 실업 급여 끊기거나 신고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 근로 소득은 아닌데 주식 수익도 문제가 될까요? ?
답변 1
실업급여 수급 중 주식 투자로 발생하는 수익은 근로 소득이 아니므로 신고 대상이 아니며, 실업급여 수급 자격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주식 단타로 수익을 냈다고 해서 실업급여가 끊기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다만, 주식 투자 등을 '사업자 등록'을 하고 본격적으로 영위하거나, 매일 반복적인 근로 행위로 인정될 정도의 투자를 한다면 실업 상태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단순히 수익을 내는 투자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