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실업급여 1차 입금 일이랑 시간 보통 언제쯤인가요?
등록일
|
2026-06-18
실업급여 1차 입금 일이랑 시간 보통 언제쯤인가요?
1차 실업인정 교육 듣고 왔는데 입금 일이 내일이라고 하더라고요.. 시간은 보통 오전 중에 들어오나요? ㅠ 돈이 급해서 계속 확인하게 되네요..
답변
1
1차 실업인정 교육 신청을 정상 완료하셨다면 다음 날(평일 기준) 고용노동부 전산 처리가 마감되어 본인 통장 계좌로 구직급여 대금이 입금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실무적으로 정확한 입금 시간은 관할 고용센터의 당일 행정 마감 시간과 지정 은행의 전산 이체 스케줄에 따라 통상 오전 9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 가장 많은 비중으로 입금이 완료되고요.
당일 센터의 전산 처리 물량이 과도하게 밀려 정산이 지연될 경우에는 늦은 오후인 5시나 6시 전후로 입금 대장에 찍히는 예외 사례도 있으니, 다음 날 저녁 은행 마감 전까지는 행정 처리가 완료되므로 차분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