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활동 증빙할 때 한국사 시험 응시 확인서도 인정 되나요? 이번에 한국사 시험 봤는데 응시 확인서 캡처해서 제출하면 실업급여 구직활동 1회로 인정 되는지 궁금합니다 .. 자격증 시험 보는 것도 구직활동에 포함되는 거 맞죠? ㅜ
답변 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확인서는 실업급여 회차별 요건 중 '구직활동'이 아닌 '구직 외 활동(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 항목으로 분류되어 1회 인정이 가능합니다.
자격증 시험 응시도 취업 준비의 일환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정당한 사유이고요. 다만 회차마다 필수 구직활동(이력서 제출 등)의 횟수 기준이 다르고, 전체 수급 기간 중 구직 외 활동으로 채울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본인의 이번 회차 실업인정 기준을 고용24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수험표나 응시 확인서를 첨부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