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코스트코 시즈널 알바로 일하다 계약 만료 됐는데 실업급여 받을 수 있나요?

등록일 | 2026-06-05
코스트코 시즈널 알바로 일하다 계약 만료 됐는데 실업급여 받을 수 있나요?
코스트코에서 시즈널로 3개월정도 단기 근무를 마쳤습니다 ! 계약 만료로 퇴사하는 건데 전 직장 고용보험 일수랑 합쳐서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한 건지 궁금합니다 .. 비자발적 퇴사니까 문제없겠죠? ?

답변 닷말풍선 1

  • 계약 만료로 퇴사하신 경우, 실업급여 수급 요건을 충족한다면 당연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3개월 단기 근무라 하더라도 '계약 기간 만료에 따른 퇴사'는 비자발적 이직으로 인정됩니다.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퇴사 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합산하여 180일 이상이어야 하므로, 이전 직장 가입 기간과 합쳐 이 조건을 만족하는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요건만 충족한다면 문제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