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출석 시간 지정되어 있나요?

등록일 | 2026-06-15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출석 시간 지정되어 있나요?
이번에 4차 실업인정이라 센터에 직접 가야 합니다.. 지정된 출석 시간에 꼭 맞춰 가야하는 건지 ㅠ 아니면 당일 운영 시간 안에만 방문하면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고용센터에서 안내받은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맞춰가는게 맞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각하더라고 출석시간보다 조금 늦거나 다른 시간에 가도 접수는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고용센터마다 운영 방식이 다를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수급 기간 중 중간 점검 차수인 4회차는 전산 접수가 불가능하고 본인의 구직 의사를 대면 검증하는 '필수 오프라인 방문 차수'이기 때문이고요.
    지정된 예약 시간 외에 방문하게 되면 현장 대기 시간이 대단히 길어질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법적 마지노선은 '시간'이 아니라 '당일 날짜'이므로, 지정 시간을 놓쳤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반드시 당일 문 닫기 전에 방문하셔야 전액 날아가는 최악의 불이익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