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센터에서 이직 확인서 반려 됐다는데 보통 사유가 뭔가요? 실업급여 신청했는데 이직 확인서가 반려 처리됐다고 연락 왔네요 ;; 회사에서 잘못 적은 걸까요? ? 보통 어떤 사유로 반려되는 경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ㅠ
답변 1
이직확인서 반려 사유는 퇴사 사유를 회사와 근로자가 서로 다르게 작성했거나, 임금 내역 등 필수 기재 사항이 누락된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회사에서 퇴사 처리 코드를 잘못 입력했거나, 근로자가 생각하는 퇴사 사유와 회사가 신고한 내용이 다를 때 고용센터에서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반려하거든요. 회사 담당자에게 반려 사실을 알리고, 고용센터가 보완을 요청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여 다시 수정해서 제출하도록 요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