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알바몬에서 입사 지원 하고 면접 불참 하면 실업급여 불이익 있나요?

등록일 | 2026-06-04
알바몬에서 입사 지원 하고 면접 불참 하면 실업급여 불이익 있나요?
알바몬을 통해 입사 지원을 여러 군데 했습니다 ! 그중 한 곳에서 면접 오라고 했는데 사정이 생겨 불참 하게 됐거든요 ㅜ 혹시 고용센터에서 이걸 부정수급이나 구직활동 거부로 봐서 실업급여 수급에 불이익을 주나요? ?

답변 닷말풍선 1

  • 알바 지원 후 면접에 불참하는 행위 자체가 바로 실업급여 수급 자격에 치명적인 불이익을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고용센터에서 구직 활동 확인을 위해 면접 본 곳에 사실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면접 불참 사실이 드러나면 구직 활동의 진정성을 의심받아 해당 차수의 실업 인정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면접을 계속 거부하면 추후 실업급여 수급이 제한될 가능성도 있으니, 면접 참석이 어렵다면 사전에 업체에 연락해서 양해를 구하고 불참 사유를 남겨두는 게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