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일 방문 시 시간 엄수 안 하면 불이익 있나요? ?

등록일 | 2026-06-11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일 방문 시 시간 엄수 안 하면 불이익 있나요? ?
이번 4차는 무조건 센터 방문하는 날인데 .. 지정된 시간 보다 조금 늦게 가거나 오전/오후 바꿔서 가도 상관없나요? ? 시간 엄수 안 했다고 실업급여 안 주거나 그러진 않겠죠 ㅠㅠ

답변 닷말풍선 1

  • 4차 실업인정일은 고용센터 방문이 필수인 날로 지정된 시간보다 조금 늦거나 오전·오후 시간대를 바꾸어 가더라도 당일 센터 운영 시간 내에만 방문하시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담당자별로 업무 배정이 되어 있어 가급적 지정된 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대기 시간을 줄이는 길이고요. 시간 변경 자체로 실업급여 지급이 거절되지는 않지만, 만약 당일 아예 방문하지 못하고 날짜를 넘겨버리면 수급권이 소멸하거나 복잡한 변경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해당 날짜 안에는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