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이직 확인서가 접수 완료 상태인데 그럼 실업급여 신청해도 되나요? 이제 처리 완료로 바뀌기만 하면 되는 건지 ;; 접수 완료 상태 라면 바로 센터 방문해서 실업급여 절차 진행해도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이직확인서가 '접수 완료' 상태라면 고용센터에서 서류를 넘겨받아 심사하는 단계에 진입한 것이니, 곧 처리가 완료될 것입니다. 접수 완료만으로는 실업급여 수급 자격 신청이 즉시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고용24 시스템에서 '처리 완료'로 상태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센터를 방문하거나 신청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요. 보통 접수 후 영업일 기준으로 1~2일 내에 처리되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