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협의 이혼 하면서 국민 연금 분할 신청했는데 전남편 사망 시 에도 수령 되나요?
등록일
|
2026-05-12
협의 이혼 하면서 국민 연금 분할 신청했는데 전남편 사망 시 에도 수령 되나요?
협의 이혼 하고 국민 연금 분할 수급권을 갖게 됐거든요. 근데 만약 나중에 전남편이 사망 하게 되면 제가 계속 분할 연금을 수령 할 수 있는 건지 법적 규정이 궁금합니다!
답변
1
분할연금 수급권을 이미 취득하셨다면 전남편이 사망하더라도 본인이 계속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본인의 법적 권리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주의할 점은 본인이 재혼하더라도 이 권리는 유지되지만, 전남편이 사망했을 때 발생하는 '유족연금'과는 중복 수령이 안 될 수 있어 유리한 쪽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협의 이혼 시 공증을 통해 연금 분할을 포기하지 않았다면 법적으로 보장받는 권리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