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주차 된 차 밀다가 사고 냈는데 아파트 이중 주차 접촉 사고 처리 어떻게 하죠? ㅠ 차 나가야해서 이중 주차 된 차 살짝 밀었는데 옆 차를 긁었네요 ;; 아파트 단지 안이라 교통사고 처리 보험으로 다 되는 건지.. 차 밀어서 사고 낸 사람 과실이 100% 인가요? ㅠㅠ
답변 1
이중 주차된 차를 밀다 발생한 사고는 차를 민 사람의 과실이 100%에 가깝습니다. 주차된 차를 임의로 이동시킨 행위에 대한 책임은 이동시킨 주체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은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니므로 보험 처리는 가능하지만, 상대 차량의 주차 위치가 통행을 방해하는 부적절한 곳이었다면 과실 비율을 8:2 정도로 조정할 여지는 있습니다. 상대방 차주와 협의하여 보험 처리를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