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1차 실업 인정 신청하고 실업급여 첫 수당 입금 일 보통 언제인가요?

등록일 | 2026-06-11
1차 실업 인정 신청하고 실업급여 첫 수당 입금 일 보통 언제인가요?
며칠 전에 1차 실업인정 교육 듣고 전송 마쳤거든요 ;; 실업급여 신청하고 받는 첫 수당인데 보통 신청 다음 날 바로 입금 되는 건지.. 아니면 주말 끼면 더 늦어지는 건지 입금 일 기준이 궁금해요 ㅜ

답변 닷말풍선 1

  • 1차 실업인정 신청 및 전송을 정상적으로 마치셨다면 첫 실업급여 수당(통상 8일 치)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으로 보통 신청 다음 날에서 2~3일 이내에 지정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가장 일 처리가 빠른 경우 신청 다음 날 바로 들어오기도 하지만, 고용센터의 마감 업무량이나 은행 전산 처리 시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고요. 만약 금요일이나 주말 직전에 전송을 완료하셨다면 주말 동안에는 입금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돌아오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쯤 입금될 확률이 높으니 고용24 전산상 '지급 완료' 상태로 바뀌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