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서 20km 초과 과속 했는데 벌금이 얼마나 나오나요? ㅠㅠ 제한속도 100km인 고속도로에서 125km로 달린 것 같아요;; 카메라 찍힌 것 같은데 과속 벌금 (과태료)이 7만 원정도 나오는 게 맞나요? 벌점도 같이 부과되는 게 맞는 건지 알려주세요 ㅜㅜ..
답변 1
제한속도 100km인 곳에서 25km를 초과하여 주행했다면 도로교통법에 따라 과태료는 7만 원이 부과되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 20km 초과 40km 이하의 과속은 벌점 부과 대상이 아니지만, 단속 장소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고지서를 확인하십시오. 과태료는 벌점이 없지만,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되어 '범칙금'을 내게 되면 벌점이 15점 부과될 수 있으니 고지서 상세 내용을 꼼꼼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