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기간 지났는데 벌금 많이 나오나요? ㅜ
등록일
|
2026-05-11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기간 지났는데 벌금 많이 나오나요? ㅜ
바빠서 깜빡했는데 갱신 기간이한 달이나 지났어요 ㅠㅠ 지금이라도 바로 가서하면 면허 취소는 안 되겠죠? 벌금 얼마정도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한 달 경과면 면허 취소는 안 되고 과태료만 내시면 됩니다
적성검사 기간 만료 후 1년 이내라면 면허는 유지되지만 벌금이 발생하는데요. 1종은 3만 원, 2종은 2만 원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기간이 1년을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면허가 취소될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최대한 빨리 가시는 게 중요합니다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이나 운전면허시험장에 신분증이랑 사진 들고 가시면 바로 처리 가능합니다
벌금은 자진 납부하면 20% 정도 감경해주기도 하니까, 미루지 말고 오늘 바로 해결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