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교통사고로 한방 병원 입원 중인데 치과 같은 타 병원 외래 진료 받아도 되나요?

등록일 | 2026-06-12
교통사고로 한방 병원 입원 중인데 치과 같은 타 병원 외래 진료 받아도 되나요?
자동차 보험으로 한방 병원 에 입원 해 있는데 이빨이 너무 아파서요 ㅠ 입원 중 에 외출해서 타 병원 치과 진료를 받으면 보험금 청구에 문제 생기는 거 맞나요? ㅠ 원장님 허락받으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

답변 닷말풍선 1

  • 한방병원에 교통사고로 입원 중이라 하더라도 담당 주치의의 사전 허락(외출증 발급)을 받는다면 치과 같은 타 병원의 외래 진료를 받는 것이 법적으로나 보험 처리상 가능합니다.

    입원 중 무단외출은 자동차보험 약관 및 병원 규정 위반으로 간주되어 보험금 지급 거부나 강제 퇴원 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고요.
    이빨 통증처럼 한방병원 내에서 치료할 수 없는 타과 질환의 경우 의사의 소견하에 정상적인 외출 절차를 밟아 진료를 받으시면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치과 치료 비용은 교통사고와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별개의 질환이므로 자동차보험이 아닌 본인의 개인 비용(실손보험 등)으로 따로 계산하셔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