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회사에서 부상 입고 공상 처리 받았는데 제 개인 실비 보험 청구 가능 여부 요!

등록일 | 2026-06-05
회사에서 부상 입고 공상 처리 받았는데 제 개인 실비 보험 청구 가능 여부 요!
산재 안 하고 회사 돈으로 치료비 받았거든요;; 이럴 때 실비 보험 에 병원비 청구하면 이중 수혜로 법적 문제 되는 여부가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회사로부터 공상 처리를 받아 치료비를 지원받았더라도, 본인이 가입한 개인 실비 보험에서 다시 치료비를 청구하는 것은 '이중 수혜'에 해당하여 법적·도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자기부담금)를 보상하는 원칙(실손 보상)을 따릅니다. 회사가 치료비를 모두 부담했다면 실질적인 본인 부담금이 없으므로, 이를 실비 보험에 청구하면 보험사기 등 법적 분쟁의 소지가 있습니다. 절대 청구하지 마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