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이랑 일본 주식 수익 났는데 해외 주식 양도세 합산 신고하는 법 좀요 ! 작년에 미국이랑 일본 양쪽에서 주식 수익이 났습니다 ! 나라 상관없이 전체 해외 주식 이익이랑 손실을 합산해서 250만원 넘으면 양도세 신고를 해야하는 게 맞나요? 증권사한 곳에서 몰아서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답변 1
해외 주식은 국가별로 따로 신고하는 것이 아니라,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모든 해외 주식의 손익을 합산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증권사 한 곳에서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합산 신고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든 계좌 내역을 합쳐서 계산해주니 편리하고요. 순이익이 250만 원을 넘으면 다음 해 5월에 확정 신고를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