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해외 주식 팔아서 수익 났는데 양도 소득세 신고랑 실제 납부 시기가 언제죠
등록일
|
2026-05-11
해외 주식 팔아서 수익 났는데 양도 소득세 신고랑 실제 납부 시기가 언제죠
미국 주식으로 250만원 넘게 벌었습니다! 내년 5월 종합소득세 기간에 양도 소득세를 자진 신고해야하는 건 알겠는데 ;; 실제 세금 납부까지 마쳐야하는 시기가 5월 말까지가 맞나요? ?
답변
1
내년 5월 31일까지 신고와 납부를 모두 마쳐야 가산세가 붙지 않습니다
해외 주식 양도세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수익(손실 합산)을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자진해서 내는 세금인데요. 신고서만 내는 게 아니라 실제 입금까지 그달 말일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기본 공제 250만 원을 제외한 수익에 대해 22%의 세율이 적용되는데, 250만 원을 넘으셨다면 세금이 꽤 나올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증권사 앱에서 4월쯤부터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많이 해주니까, 직접 홈택스 뒤지기보다는 쓰시는 앱에서 신청해서 편하게 처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