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공장 등록 면허세 냈는데 회계 장부에 계정 과목을 뭘로 적어야 하나요? 문의 요 !
등록일
|
2026-05-11
공장 등록 면허세 냈는데 회계 장부에 계정 과목을 뭘로 적어야 하나요? 문의 요 !
세금공과금으로 하나요? ;; 공장 관련 면허세 지출 시 가장 적절한 계정 과목이 세금과공과 인지 , 아니면 다른 게 있는지 상세히 문의 드립니다 ! ㅠ
답변
1
네, 면세나 공장 관련 세금은 회계 장부에 '세금과공과' 계정으로 처리하시는 게 정석입니다.
취득세처럼 자산의 원가에 포함시켜야 하는 세금을 제외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나가는 면세나 재산세 등은 모두 세금과공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거래처에 증빙으로 낸 영수증 잘 챙겨두시고 장부에 기입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