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육아 휴직 끝나고 바로 퇴사하면 실업 급여 신청이 가능한 여부 인지 궁금합니다.

등록일 | 2026-05-11
육아 휴직 끝나고 바로 퇴사하면 실업 급여 신청이 가능한 여부 인지 궁금합니다.
애를 봐줄 사람이 없어서 그만두려고요 ㅠㅠ 육아 휴직 후 에 육아로 인한 퇴사가 비자발적 이직으로 인정되어 실업 급여 신청이 가능한 여부가 법적으로 확실한 건지 궁금합니다 ㅜ

답변 닷말풍선 1

  • 육아휴직 후 '육아로 인한 퇴사'도 요건만 갖추면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애를 봐줄 사람이 전혀 없고, 회사에 휴직 연장이나 단축 근무를 요청했는데 거절당했다"는 걸 본인이 입증해야 하는데요. 회사에서 "우리는 더 이상 편의를 봐줄 수 없다"는 확인서를 써준다면 비자발적 이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무작정 사표 쓰지 마시고, 고용센터에 전화해서 "육아로 인한 퇴사 시 필요한 서류"가 뭔지 먼저 물어보고 준비하시는 게 훨씬 안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