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원천세 소득세 지방세 납부 방법 문의드립니다 ! 홈택스에서 한꺼번에 되나요
등록일
|
2026-05-11
원천세 소득세 지방세 납부 방법 문의드립니다 ! 홈택스에서 한꺼번에 되나요
원천세 소득세 지방세 납부 방법 찾아보니 소득세는 홈택스, 지방세는 위택스 따로 내야 한다는데 ;; 한번에 낼 수 있는 편한 방법 없을까요? 매달 신고하려니 번거롭고 날짜 놓칠까봐 걱정되네요 ㅜ
답변
1
안타깝게도 소득세(국세)는 홈택스, 지방세(지방소득세)는 위택스에서 따로 내는 것이 원칙입니다.
소득세는 나라(세무서)에 내는 돈이고, 지방세는 내가 사는 지역(지자체)에 내는 돈이라 관리하는 기관 자체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요즘은 홈택스에서 원천세 신고를 마치면 바로 위택스로 넘어가서 지방세를 낼 수 있게 연동 버튼이 잘 되어 있습니다.
매달 챙기기 번거로우시다면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해두는 것이 날짜를 놓치지 않는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한 번에 결제하고 싶으시다면 '카드로택스'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 국세와 지방세를 각각 장바구니에 담듯 결제할 순 있지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미리 참고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