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동거인 세대 분리 방법 임대인 불이익 있나요? ㅠ
등록일
|
2026-06-01
동거인 세대 분리 방법 임대인 불이익 있나요? ㅠ
청약 때문에 따로 떼고 싶은데 집주인이 싫어할까 봐요 .. 동거인 세대 분리 방법 집주인 동의 없어도 주민센터에서 해주나요? ㅠ
답변
1
주민등록상 세대 분리는 임대인의 동의 없이도 주민센터에서 정당한 거주 사실만 입증되면 가능하며, 임대인이 불이익을 받을 일은 전혀 없습니다.
동거인 세대 분리는 임대인의 세금이나 주택 관련 행정에 영향을 주지 않거든요. 단독 세대주가 되기 위한 절차이니 마음 편히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