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검진 불합격 사유에 간 수치 높으면 포함되나요? ? ㅠ 최종 합격했는데 채용 검진 불합격 사유 될까봐 너무 걱정돼요 ㅜㅜ 술 안 마시는데 지방간 때문에 수치가 좀 높거든요 .. 재검 뜨면 합격 취소될 수도 있는 건가요? ? ㅠ
답변 1
채용 검진에서 간 수치가 높게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불합격 사유가 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지방간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수치 상승은 재검사를 통해 정상임을 증명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고요. 채용 검진은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지장이 없는 건강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목적이라, 단순 수치 이상으로 합격이 바로 취소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술을 줄이고 충분히 휴식한 뒤 재검사를 받으면 대부분 문제없이 통과하니 안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