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번달 빨간 날 일했는데 시급 1.5배 주는 게 의무인가요? ㅠ

등록일 | 2026-06-02
이번달 빨간 날 일했는데 시급 1.5배 주는 게 의무인가요? ㅠ
달력에 빨간 날인데 출근했거든요.. 사장님은 그냥 평일 시급으로 주신다는데 5인 이상 사업장이면 무조건 1.5배 가산해서 줘야 하는 거 맞죠? 안 주면 어디에 말해야 하나요 ㅜ

답변 닷말풍선 1

  • 5인 이상 사업장이라면 근로기준법상 법정 공휴일에 근무할 경우 1.5배의 가산 수당을 지급하는 것이 의무입니다.

    사장님이 가산 수당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관할 고용노동청에 임금 체불 진정을 접수하세요. 급여 명세서와 근로 계약서를 준비하여 노동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