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근로 소득 지급 명세서 기한 후 제출하면 가산세 얼마나 나와요?

등록일 | 2026-05-11
근로 소득 지급 명세서 기한 후 제출하면 가산세 얼마나 나와요?
경리 실수로 근로 소득 지급 명세서를 기한 후에 제출 하게 됐어요.. ㅠ 가산세 가 미제출 금액의 1%라는데 3개월 안에 내면 좀 깎아주는 거 맞나요? ? ;;

답변 닷말풍선 1

  • 기한 후 제출 가산세는 미제출 금액의 1%가 맞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제출 기한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자진해서 내면 가산세를 50% 감면해 줍니다. 즉 0.5%만 내면 된다는 거죠. 경리분께 최대한 빨리 제출하라고 하시는 게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3개월이라는 골든 타임을 꼭 지키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