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면서 부업 보험 설계사 했는데 실업 급여 받을 수 있을까요? ㅠ 이번에 퇴사하게 됐는데 부업 보험 설계사 코드가 등록되어 있어서 실업 급여 못 받을까봐 걱정입니다 .. 실적이 없어도 등록만 되어 있으면 부정수급인가요? ㅠㅠ..
답변 1
실업급여 수급 중 보험설계사 코드가 등록되어 있어도 실적이 전혀 없고 소득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부정 수급으로 단정 짓지는 않습니다. 다만, 보험설계사는 사업소득자로 분류되어 고용보험 적용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전에 근무했던 회사의 근로 이력과 현재 보험설계사 자격 상태를 고용센터 담당자에게 미리 소명하고 확인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실적이 없음을 증빙할 수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