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냈는데 5월에 종합 소득세 신고 또 해야 하나요? ?
등록일
|
2026-05-12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냈는데 5월에 종합 소득세 신고 또 해야 하나요? ?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종합 소득세 합산 여부가 궁금해요 ! ! 주식 수익이 2천만원 넘으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라는데 .. 양도세랑은 별개로 또 세금 내야 하는 건가요? ? ㅠ
답변
1
해외 주식 양도세(22%)를 이미 내셨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또 합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식 판 돈(양도소득)은 다른 소득과 합치지 않고 따로 계산하는 '분류과세'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주식에서 받은 '배당금'이 2,000만 원을 넘었다면 그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라 5월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양도차익(판 이익)과 배당금(보유 이익)은 세금 계산기가 다르다고 기억하시면 쉽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