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중도 퇴사자 근로 소득세 신고 방법 알려주세요 ㅜ ㅜ
등록일
|
2026-05-11
중도 퇴사자 근로 소득세 신고 방법 알려주세요 ㅜ ㅜ
5월에 퇴사자 가 직접 근로 소득세 신고 해야 한다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홈택스에서 혼자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ㅠ
답변
1
중도 퇴사자는 회사가 연말정산을 안 해주기 때문에, 다음 해 5월에 본인이 직접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홈택스에 들어가면 '근로소득자 정기신고' 메뉴가 있는데, 전 직장에서 받은 원천징수영수증이랑 본인 공제 서류(카드, 보험료 등)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퇴사 후 재취업을 안 하셨다면 대부분 세금을 돌려받는 경우가 많으니 귀찮아도 꼭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5월에 퇴사했다면 1월부터 5월까지 낸 세금에 대해 공제를 다 못 받은 상태라, 직접 신고만 잘하면 꽤 짭짤한 환급금을 챙길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