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건설현장 신호수 알바 해보려는데 업무 난이도 가 어떤지 확인 좀요 !

등록일 | 2026-05-28
건설현장 신호수 알바 해보려는데 업무 난이도 가 어떤지 확인 좀요 !
하루 종일 서 있어야 한다는데 신호수 업무 가 많이 힘든가요? ? 초보자도 바로 할 수 있는 난이도 인지 실제 경험자분들 확인 부탁드려요 ㅜ ㅠ

답변 닷말풍선 1

  • 신호수 업무는 주로 차량이나 장비의 이동을 통제하는 역할로, 8시간 동안 서서 주의력을 유지해야 하므로 체력적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초보자도 안전 교육을 이수하면 바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으나,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야 하는 책임감이 크기 때문에 결코 쉬운 알바는 아닙니다.

    다만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진입장벽이 낮은 알바인 것은 맞으니, 평소 체력이 좋으시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