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국내 상장 해외 ETF는 보유 기간 과세를 한다는데 계산 방법 좀요 !
등록일
|
2026-06-01
국내 상장 해외 ETF는 보유 기간 과세를 한다는데 계산 방법 좀요 !
ETF도 팔 때 세금 뗀다면서요 .. ? 보유 기간에 따라 과세 가 된다는데 정확히 수익의 몇 퍼센트인지 .. 계산 하는 방법이 너무 어려워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
1
국내 상장 해외 ETF는 보유 기간 과세가 아니라 '매도할 때'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15.4%의 배당소득세가 원천징수되는 방식입니다.
매매 차익과 분배금을 합산하여 계산하며, 수익이 발생하면 금융사에서 세금을 떼고 입금해주니 본인이 직접 신고할 필요는 없고요. 수익의 15.4%가 세금으로 빠진다고 계산하면 간단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