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인데 쉬는 날 투잡으로 단기 알바 해도 될까요? ㅠ 3교대 간호사인데 오프 때 집에서 쉬기만 하니 아까워서 단기 알바 라도 해볼까 싶어서요 .. 병원 규정상 투잡 금지라고 되어 있긴 한데 ;; 소득신고 안 되는 걸로하면 괜찮을까요? ㅠ
답변 1
병원 규정에 투잡 금지 조항이 있다면, 소득 신고가 안 되는 알바라도 이를 어기고 근무하다가 적발될 경우 징계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투잡을 금지하는 이유는 간호사의 피로가 누적되어 환자 안전에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고요. 또한, 소득 신고가 안 되는 알바라도 4대 보험이 겹치거나 병원 내부 감사 등을 통해 우연히 알려지면 불이익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3교대로 고생하시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본인의 면허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근무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