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우리사주 가지고 있는데 퇴사 후 매매 가능 여부가 어떻게 되나요?

등록일 | 2026-05-12
우리사주 가지고 있는데 퇴사 후 매매 가능 여부가 어떻게 되나요?
회사 다니면서 받은 우리사주가 꽤 되는데 이번에 퇴사하게 됐어요. 퇴사 후에도이 주식들 바로 매매 가능 여부가 어떻게 되는지, 아니면 일정 기간 보유해야 하는 의무가 생기는 건지 궁금합니다 .. 그냥 둬도 상관없나요?

답변 닷말풍선 1

  • 우리사주는 보통 퇴사하는 즉시 자율 매매가 가능한 상태로 바뀝니다.

    다만, 조합에서 의무 보유 기간(1년 등)을 정해둔 경우라면 그 기간이 지나야 팔 수 있는데요. 이미 퇴사하셨다면 보유 기간은 채워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주의할 점은 퇴사 후 바로 팔면 근로소득으로 과세될 수 있으니, 증권사 앱에서 세금 부분을 먼저 조회해 보시고 매도 시점을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