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선정됐는데 수당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

등록일 | 2026-06-01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선정됐는데 수당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
드디어 1유형 통과됐습니다 ㅜ ㅜ 매달 50만 원씩 나온다는데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수당 신청 방법이 매번 구직 활동 보고서 써서 내야 하는 건가요 ?? 절차가 복잡한지 궁금해요 !

답변 닷말풍선 1

  • 1유형 수당을 받으려면 매달 구직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여 전송하는 것이 필수 절차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나 앱 내 '구직 활동 지원금' 메뉴에서 매월 상담사와 협의한 계획에 따라 구직 활동을 성실히 이행했음을 증빙해야 하거든요. 절차가 복잡해 보이지만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으니, 담당 상담사에게 매달 정해진 날짜에 보고서를 제출하는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