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할 때 결정 세액 입력 방법 좀 알려주세요
등록일
|
2026-05-12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할 때 결정 세액 입력 방법 좀 알려주세요
작년에 회사를 옮겨서 중도 퇴사자 가 됐거든요! ! 원천징수영수증에 있는 결정 세액을 홈택스 어디에 입력 해야 하는지 방법이 헷갈리네요 ;; 도움 부탁드려요!
답변
1
중도 퇴사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이전 직장의 원천징수영수증 상 '결정세액' 항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홈택스 입력 시 '기납부세액' 칸에 이전 직장의 결정세액을 넣으시면 되는데요. 만약 결정세액이 '0원'이라면 이미 낸 세금을 다 돌려받았다는 뜻이라 추가로 환급받을 게 없다는 의미입니다.
영수증 가장 하단에 있는 '결정세액'이 내가 실제로 작년에 나라에 낸 최종 세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