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자랑 배당 수입이 많아서 금융 소득세 가 걱정인데 절세 방법 있을까요? ?

등록일 | 2026-05-11
이자랑 배당 수입이 많아서 금융 소득세 가 걱정인데 절세 방법 있을까요? ?
2천만원 넘으면 종합과세 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금융 소득세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합법적인 절세 방법이나 비과세 상품 추천 좀 해주세요 ㅜㅜ..

답변 닷말풍선 1

  •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ISA(개인종합관리계좌) 활용과 배우자 증여를 통한 명의 분산입니다.

    ISA는 매년 2,000만 원(최대 1억)까지 납입 가능하며, 여기서 발생하는 이자와 배당은 200만 원(서민형 400만 원)까지 비과세되고 초과분도 9.9% 분리과세로 끝나기 때문에 금융소득종합과세를 피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배우자에게는 10년간 6억 원까지 세금 없이 증여가 가능하므로, 자산을 분산해 인당 금융소득을 2,000만 원 이하로 관리하는 것이 합법적으로 세금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미 2,000만 원을 넘길 상황이라면 비과세 저축 보험이나 절세형 채권 같은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