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예전에 공사장에서 석면 흡입 한 게 원인인지 폐암이랑 악성 중피종 판정요 ㅠ

등록일 | 2026-05-11
예전에 공사장에서 석면 흡입 한 게 원인인지 폐암이랑 악성 중피종 판정요 ㅠ
아버지가 폐암 판정을 받으셨는데 악성 중피종 이라고 하네요 ;; ㅠ 젊을 때 석면 흡입이 원인 같은데 .. 지금이라도 산재나 보상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 ㅜ ㅠ

답변 닷말풍선 1

  • 악성 중피종은 석면 노출이 주된 원인이라 석면피해구제법에 따라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습니다

    산재 처리가 되면 가장 좋겠지만, 예전 공사장이 이미 없어졌거나 입증이 어렵다면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석면피해구제기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중피종은 석면과의 연관성이 워낙 명확해서 판정만 받으면 치료비와 생활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거든요

    아버님 진단서랑 과거 근무 경력 서류 챙기셔서 지자체 환경과나 환경공단에 바로 문의해 보세요. 늦었더라도 국가 차원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