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증여세가 너무 많이 나왔는데 증여세 분할 납부 기간 얼마나 주나요? ㅠ

등록일 | 2026-06-05
증여세가 너무 많이 나왔는데 증여세 분할 납부 기간 얼마나 주나요? ㅠ
한꺼번에 내기엔 금액이 너무 커서요 ;; 증여세 분할 납부 신청하면 몇년 동안 나눠 낼 수 있는지, 이자도 붙는지 궁금합니다 ㅠ 세금 무서워서 증여받기도 겁나네요 진짜 ㅠㅠ..

답변 닷말풍선 1

  • 증여세는 납부할 세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고 기한 내에 관할 세무서에 신청하여 최대 5년 동안 연부연납(분할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단, 분할 납부 시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이자(연부연납 가산금)가 붙으니 세무서에 신청 시 이자율 등을 정확히 확인하세요. 금액이 크다면 세무사와 상담하여 절세 전략과 함께 납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