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주 해외 주식 판매 문의드립니다 .. 세금 많이 나오나요? 회사에서 받은 우리사주 해외 주식 판매하려고 하는데 이거 팔 때 양도세가 따로 붙나요? 해외 주식이라 국내랑 다르게 계산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ㅠ..
답변 1
우리사주조합을 통해 취득한 해외 주식을 판매할 때도 양도소득세 신고 대상이며, 국내 주식과 동일하게 수익의 22%가 양도세로 부과됩니다.
국내 주식은 소액 주주에게 비과세 혜택이 있지만, 해외 주식은 보유량이나 우리사주 여부와 관계없이 발생한 수익 전체가 과세 대상이고요. 판매 시 발생하는 환차익까지 포함하여 수익이 250만 원을 넘는다면 다음 해 5월에 직접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니 세무 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