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검색바
기타
개인 사정으로 무급 휴가 3일 사용 했는데 이번달 급여 계산 어떻게 하나요?
등록일
|
2026-06-04
개인 사정으로 무급 휴가 3일 사용 했는데 이번달 급여 계산 어떻게 하나요?
월급제인데 무급 휴가를 썼습니다 ㅠ 제 기본급에서 딱 3일치만 빼는 건지 .. 아니면 주휴수당까지 빠져서 급여 계산이 되는 건지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ㅜ ㅠ
답변
1
무급 휴가를 사용하면 해당 기간만큼 급여에서 공제되는 것이 맞으며, 월급제 근로자의 경우 통상 '월 기본급 ÷ 월 소정근로일수 × 휴가일수' 방식으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주휴수당의 경우 해당 주에 개근을 하지 못했거나, 무급 휴가로 인해 소정 근로일을 채우지 못했다면 그 주의 주휴수당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 취업규칙에 따라 계산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급여 담당자에게 확인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