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신호 위반 차량 신고하면 교통 법규 위반 파파라치 포상 금 주나요?

등록일 | 2026-06-05
신호 위반 차량 신고하면 교통 법규 위반 파파라치 포상 금 주나요?
요즘 교통 법규 위반하는차들이 너무 많아서 신고하려고요 ;; 예전에는 파파라치 포상 금 제도가 있었다던데 지금도 포상 금 지급되는 항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과거에 운영되던 교통법규 위반 '파파라치(포상금)' 제도는 현재 대부분 폐지되었으므로, 신고를 한다고 해서 별도의 포상금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교통 안전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신고가 늘고는 있지만, 이는 공익 목적의 활동일 뿐 금전적인 보상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안전신문고나 스마트국민제보를 통해 법규 위반 차량을 신고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