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재산 분할 협의 다 끝냈는데 다시 상속 분할 재협의 하려면 절차가 어찌 되나요? 예전에 상속 재산 분할 협의서 다 썼는데 새로운 재산을 발견해서 다시 상속 분할 재협의 하려 합니다.. 절차가 다시 모든 상속인 인감 도장 다 받아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ㅜ 가족끼리 또 싸울까봐 걱정이네요 ㅠ
답변 1
네, 재협의를 하려면 기존에 동의했던 모든 상속인의 인감증명서와 도장이 다시 필요합니다.
새로운 재산이 나왔으니 지분을 어떻게 나눌지 다시 정하는 과정이라 법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셈인데요. 한 명이라도 반대하면 소송으로 갈 수밖에 없으니, 가족들과 좋게 대화해서 "새로 나온 것만 어떻게 나눌지" 위주로 설득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