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인도에서 자전거 충돌 사고가 났는데 피해자 입장으로 손해 배상 청구 가능할까요?

등록일 | 2026-06-01
인도에서 자전거 충돌 사고가 났는데 피해자 입장으로 손해 배상 청구 가능할까요?
걷다가 뒤에서 오는 자전거에 충돌해서 넘어졌습니다 ㅜ 찰과상이 심한데 가해자한테 치료비랑 손해 배상 청구를 하려구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자전거 운전자의 과실이 명백하다면 치료비와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하며, 가해자가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 처리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사고도 교통사고로 간주하여 처리되므로 가해자의 인적 사항을 확보하고 진단서와 치료비 영수증을 챙겨두는 것이 중요하고요.

    가해자가 보험이 없더라도 법적으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는 가능하니, 사고 당시 현장 사진이나 주변 CCTV를 확보하여 증거를 남겨두시길 권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