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숙려 캠프 보는데 외도 부부랑 알코올 중독 아내 편 진짜 충격이네요 ㅠ 요즘 이혼 숙려 캠프 챙겨보는데 어제 나온 외도 부부 이야기 보셨나요? 아내 분이 알코올 중독 증세까지 있는 것 같아 보이던데.. 보는 내내 너무 안타깝고 답답하더라고요 ㅜ 저런 상황이면 이혼이 답일까요?
답변 1
방송에 나온 수준의 외도와 알코올 중독은 법적으로도 명백한 재판상 이혼 사유에 해당합니다.
이혼 숙려 캠프 보면 실제로 외도보다 술, 폭언, 반복되는 갈등 때문에 무너지는 부부들도 꽤 많이 나오는 편이고요
보통은 '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로 보는데, 알코올 중독처럼 본인의 의지로 해결하기 힘든 질환이 가정 파탄의 원인이 된다면 법원에서도 이혼 판결을 내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방송을 보며 많은 분이 답답해하시는 이유도 아마 깨진 신뢰와 중독이라는 벽이 너무 높기 때문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