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불에 지나갔는데 신호 위반 과태료 금액 단속 기준 벌점 알려주세요! 신호위반과태료금액단속기준벌점 찾아보니 카메라 찍히면 7만 원이라던데 맞나요? ? 벌점은 경찰한테 직접 걸려야만 부과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ㅜ 아까운 내 돈 ;;
답변 1
신호위반 시 과태료는 승용차 기준 7만 원 정도가 맞으며, 무인 단속 카메라에 찍히면 벌점 없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벌점 15점은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되어 범칙금 처분을 받을 때 부과되는 것이고요. 주황불(황색 신호)은 멈춰야 하는 신호이므로, 신호가 바뀌는 시점의 정지선 통과 여부가 단속의 핵심 기준입니다.